hi098123 Tistory Tip

developer.mozilla.org 이용하기

Mozila

Mozilla Foundation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제작한 비영리 재단입니다.

 

 

MDN

Mozilla는 특히 MDN이라는 엄청난 웹 문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ozilla Developer Network의 약자로 Mozilla가 운영하는 개발 네트워크 라는 뜻이며

대부분의 프론트엔드(HTML, CSS, JS) 자료가 매우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설명의 깊이가 깊어 초보일때 보는것과 잘 알고 보는 것과 같은 문서를 읽어도 얻는게 다를만큼 좋은 문서가 매우 많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고수라면 성능 차이와 실행과정등도 이해할 수 있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 지원 브라우저 또한 표시됩니다.

 

한번도 못 들어 봤을 법한 신규 JS API(예: 브라우저에서 컴퓨터 화면녹화, 녹음 등)등도 매우 자세히 + 그리고 쉽게 설명되어있습니다.

 

W3C 웹표준 문서는 상당히 복잡한 반면에 MDN은 쉽게 설명하면서도 필요한 내용이 모두 담겨있어고 문서별로 나뉘어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습니다.

 

때문에 구글 검색에서 HTML, CSS, JS 내용 검색시 대부분 상단에 떠서 참고하기에 좋습니다.

저는 구글에서 검색했을때 다른문서보다 우선적으로 클릭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ko/

 

MDN Web Docs

MDN 웹 문서 사이트는 HTML, CSS, 및 웹 사이트와 프로그레시브 웹 앱을 위한 API를 포함한 오픈 웹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Firefox 개발자 도구와 같은 Mozilla 제품을 위한 개발자 지향 문

developer.mozilla.org

 

'사이트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delivr CDN 이용하기  (0) 2020.10.14
caniuse.com 이용하기  (0) 2020.07.31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한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링크 공유는 가능합니다. 만약, 본문 공유 시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