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098123 Tistory Tip

애드센스, 효율적으로 돈 벌기

애드센스를 수익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 의견으로 블로그는 돈이 안됩니다.

꾸준히 페이지 뷰가 1만 이상은 나와야 돈이 좀 되는데 블로그중 이 정도의 컨텐츠를 갖고있는 경우는 적기 때문입니다.

 

부가가치를 재생산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니라면 작성자가 만든 만큼 영향을 끼치는데 애드센스가 큰 돈을 주지는 않습니다.

동일 시간이라면 알르바이트가 돈이 더 되지요.

 

그렇다면, 애드센스로 돈을 벌고자 하면 어떤걸 해야될까요?

 

제 의견은 아래와 같으나 광고 시장은 매우 넓기 때문에 다른 생각과 다른방법으로 잘 벌고 계신분들도 있을겁니다.

반대되는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글에서 다루지 않았는데, 궁금하신점이 있으셔도 댓글남겨주셔도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장기적 수익화

장기적 수익을 노린다면 좋습니다. 컨텐츠는 한번 생성하게 되면 서버에서 저장된 이상 무한으로 복사되어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활용한다면, 동일시간에 알바로 버는 돈 보다 가성비가 좋아집니다.

한번 안정화 시킨다면, 더 이상 글을 안써도 꾸준히 돈이 들어오니까요.

 

이와 반대되는 단기적 수익화로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 매일 글쓰기(다음 최적화)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일로 하시는 분들은 단기 수익화와 장기 수익을 병행하는데 주로 단기수익에서 많이 벌며 계속 일해야되고 저품질로 날려먹기 쉽습니다.

 

네이버, 구글 검색 상단을 노린다면 장기 수익화가 가능한데

네이버가 우리나라에서 광고효과(트래픽, 클릭률)가 매우 좋은데 티스토리블로그를 상단에 잘 안띄워주므로 구글도 같이 노려보는게 좋습니다.

 

장기적 트래픽 측면에서는 구글 > 네이버 > 다음 순으로 좋으며, 수익 측면에서는 네이버가 제일 좋습니다.

 

 

Daum 검색을 버려야하는 이유

장기적 측면에서 Daum 검색은 알고리즘이 안 좋고 사용자도 적어서 버려야 됩니다.

Daum 검색에 의존시 블로그 글을 매일써야 유입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최신 글 우선 노출 정책 때문인데요.

카카오가 새로 검색엔진을 만들지 않는 이상 Daum 검색은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잘 되면 잘되는거고~ 라는 마음가짐?)

 

장기적 측면에서 최상은 구글입니다. 네이버는 1년만 상단에 있어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구글에서는 순위가 떨어지기 어렵습니다.

 

 

 

 

유저가 생산해주는 컨텐츠

만약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필수로 넣는다면 단순히 생각해보면 티스토리는 큰 돈을 벌 수 있을겁니다.

(물론 유저 반감으로 떠나는등 복잡한 계산을 해봐야 알겠지만 여기서 설명하고 싶은건 이런건 아닙니다.)

 

나무위키, 피쿠(이상형 월드컵) 등은 유저들이 컨텐츠를 생산합니다.

유저들이 생산한 컨텐츠로 애드센스 수입이 생긴다면 매우 가성비가 좋을겁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도 비슷할수 있는데 여기는 애드센스 정책에 맞지 않는 게시글을 조심해야 됩니다.

초기 승인 받기도 어렵고요. 가치있는 컨텐츠를 미리 넣어야 승인이 되지만 커뮤니티는 일반적으로 애드센스가 평가하기에 가치있는 컨텐츠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꾸준히 모니터링을 해줘야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맞지 않는 페이지에서는 광고가 뜨지 않거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컨텐츠를 만드는것보다는 삭제, 수정하는게 더 쉽습니다.

 

 

 

 

엄격한 키워드를 조심

구글은 일부 키워드에 엄격합니다. 방문자의 돈을 쓰게 만드는 등 방문자에게 피해가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엄격히 다룹니다.

 

때문에 몇몇 글에서만 광고가 안뜨는 블로그들도 있을겁니다.

 

 

돈을 쓰게 만드는 키워드

보험, 대출, 투자 등 방문자가 돈을 쓰게 만드는 키워드에 엄격합니다.

 

블로그의 신뢰도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는데,

기준 미달이라면 검색순위에 표시되지 않거나 페이지내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주제의 글

제가 운영중인 사이트중 남들에 비해 방문자수 대비 10배 이상 수익이 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광고는 상단 광고 1개와 자동광고뿐입니다.)

 

광고주 맞춤 주제는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여행블로그라고 할때, 비슷한 글이어도 여행가고 싶다는 느낌이 더 들게 글을 쓴다면, 여행사 광고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검색엔진 순위

상단에 위치할수록 CPC가 오르기 때문에 검색엔진이 판단하기에 좋은(가치있는)글을 작성하는게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순위가 높아질수록 수익은 급격히(CPC * VIEW) 오르게 됩니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한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링크 공유는 가능합니다. 만약, 본문 공유 시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