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098123 Tistory Tip

애드센스 승인대란?

승인대란?

오늘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해준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원 출처가 어디인지 찾아보았더니 네이버 카페 "애드센스 스쿨" 이더군요.

 

현재 이 카페의 자유게시판에는 글 0~1개도 승인이 된다 등의 글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약관상 승인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약관의 일부입니다.

구글은 경고 또는 사전 통지 없이 언제든지, 귀하의 무효 활동 또는 애드센스 정책을 미준수 등의 사유로 귀하의 계정에 대한 향후 지불금 지급을 일시적으로 중지하거나, 서비스 사이트의 참여를 중지 또는 종료하거나, 또는 귀하의 계정을 중지 또는 종료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아마도 취소사유는 "애드센스 정책 미준수 -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글 0개~1개가 승인될 가능성은 희박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오류로 보이며 재검사가 진행될것 같습니다.

 

이 문제로 신청했다고, 계정밴을 당하진 않을겁니다.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일반적인 절차로 신청했다가 승인되었을수도 있으니까요.

 

 

 

왜 이런 오류가 발생했을까요?

애드센스는 원래 *.tistory.com을 개별 도메인 단위로 인식하는데  아마도 서비스내 변경사항으로 *.tistory.com으로 신청은 가능하나, 원래의 설계와 달리 이를 www.tistory.com로 인식하여 처리하는것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tistory.com 하위도메인에는 다양한 컨텐츠가 있으며 이를 동일 사이트로 취급하여(하위 도메인 추가와 같은개념) 바로 승인이 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글이 없는데도 승인이 된다는것은 있을수가 없는일이므로 아마도 이 예상이 맞을것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09/22 ~ 오류수정전까지 승인된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승인이 번복되어 취소될 가능성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10/02 애드센스 승인 대란 종료로 보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추후 구글에서 공지할것으로 예상되는데.. 승인이 필요하면 신청해 두시되 나중에 취소될수도 있음을 감안하시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번복을 안할수도 있습니다. 판단은 구글이 하기 나름이니까요.

 

오류임을 인지하고도 악용하는 행위는 강력히 제재받을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한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링크 공유는 가능합니다. 만약, 본문 공유 시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

댓글 1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