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098123 Tistory Tip

티스토리 수익관리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티스토리에 2020-10-27 업데이트로 수익메뉴가 신설되었습니다.

관리페이지 수익 메뉴

 

별도의 HTML수정없이 편하게 연동하는데 카카오는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수익 예측하기

수익 메뉴에 들어가면 카카오 AdFit광고를 홍보하며, 수익예측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정전 수익 예상페이지

일 방문수를 1,000~500,000 까지 조절하여 예상 연수익을 예측해볼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한가지 맹점이 있습니다. 맨 처음에서는 AdFit내용이 적혀 사용자로 하여금 애드핏 수익예측으로 착각하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의도된부분이 아닐까 의심되며, 실제 "내 블로그 수익 예측하기"에서는 연동플랫폼, 광고 수에 따라 실제 수익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라고 안내합니다.

 

단가를 계산해보니 평균 애드센스 RPM(1,000조회수 당 수익)을 조금 넘는 수치가 연간으로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따라서 저 예상 수치는 애드센스(90% 이상)+애드핏(10% 미만)의 수익이 합산되어 추정하는 계산기라고 볼수있을것입니다.

애드센스 평균 수익률은 애드센스 메인(소개/가입페이지)에 소개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작성된 이후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수정된 수익 예상 페이지

방문수에 곱해지는 값이 많이 줄었습니다. 최저가 21배 줄었고 최고가 3.6배 줄었습니다.

기존 수정 후
887.414 ~ 1353.259 41.509 ~ 367.284

애드핏 수익 예측 할때는 수정 후 최저점이상(1방문당 0.11원 이상)으로 보면 될것 같고

애드센스 수익은 기존 범위 최저점 이하(1방문당 2.43원 이하)로 계산하면 될것 같습니다.

혹시 이 수치가 계속 바뀐다면?
전날까지의 연동된 계정 수익률의 평균으로 기능을 제공하는걸까요?

+ 수정)
매일같이 변경되는걸로 보아 직전날까지의 통계를 활용해 예상 수익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광고 연동

다양한 광고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관심이 있을것 같은 애드센스만 소개하겠습니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계속 조회가 안 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오류는 애드블럭을 이용하는 경우 애드센스 관련 데이터 로딩에 실패하여 발생하는 오류로 자신의 관리페이지를 화이트리스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연동시 주의사항

애드센스를 연동하는경우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이용할 수 없고 제거됩니다.

 

저는 이 플러그인으로 다른기능도 병행하고 있어 수익기능을 연동하지 않았습니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한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링크 공유는 가능합니다. 만약, 본문 공유 시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