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098123 Tistory Tip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HTML 구조 문제???

최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구조 항목에 상태가 문제가 있다는 글을 몇개 본적 있는데, 별로 신경쓰지 않았다가 생각보다 많은사람이 문제가 있다고 하는것 같아 제 블로그중 한개를 들어가봤습니다.

역시나 동일하게 표시되네요.

 

 

HTML 구조 문제?

평상시라면 html 구조상에 문제였을것입니다.

예를들어 head태그 끝이 없다던지 body태그가 여러개라던지...

 

그런데 2020/10/30쯤 부터 문제가 있다고 표시되는경우는 네이버의 서버문제입니다.

문제가 있다는 페이지들을 html 분석해봤는데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Microsoft Edge의 개발자 도구가 제일 표준에 민감한데 저는 제일 마지막으로 검토할 때 Microsoft Edge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서 표준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IE를 이용해서 구버전 브라우저 지원여부를 검토합니다.

 

그런데 Microsoft Edge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도 html 구조상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는 모든 사이트가 문제있다고 표시됩니다.

이 두가지 사항을 고려하면 네이버에 문제가 있다라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최근 나타난 문제라면, 운영중인 사이트의 문제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일시적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문제로 수정까지 기다리셔야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수집요청이 안된다고 하는등 내부 변동사항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작동안된적은 이전에도 가끔있었던 일로 시간지나면 알아서 해결이됩니다.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될 문제로 보입니다.

 

가장 최근에 수집요청 오류는 악성 사용자들의 수집요청 DDOS 같은 방식으로 며칠동안 문제가 있었던 적 있습니다. 


저작권 보호안내
무단 전재, 재배포 행위는 금지됩니다. (글을 복사하여 게시금지)
본문의 일부(링크용 한 문장) 인용은 가능하지만, 출처와 링크(a 태그)를 남기셔야 됩니다.

링크 공유는 가능합니다. 만약, 본문 공유 시 링크 공유를 해주세요